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교대역 맛집]서관면옥 평양냉면 / 골동냉면

[교대역 맛집]서관면옥 평양냉면 그리고 골동냉면

 

 

 

안녕하세요!!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교대역 맛집인 서관면옥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양냉면을 좋아해서 종종 평양냉면 맛집들을 찾아다니곤 하는데요, 그중 서관면옥은 회사에서도 가까워서 점심식사를 위해 찾곤 한답니다.  

교대역 1번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직진하면 하나은행이 보이는데, 거기서 우회전을 하면 얼마안가서 왼쪽에 이런 사관면옥 간판이 보입니다.

 

간판을 지나 면 이렇게 커다란 문이 보입니다. 전 이 문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문 옆에 있는 저 기계는 예약하는 기계랍니다. 요즘은 날이 풀린지 얼마 안되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냉면집 답게 여름에는 손님어 엄청 바글바글한데요. 저 기계를 이용해서 번호표를 받아서 줄서있다가 순서에 맞춰 가게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가 오늘주문한 음식은 바로 골동냉면이에요!! 100% 메밀면에 김가루 버섯, 파, 생채, 통들깨, 들깨가루와 고명을 얹어 나옵니다.

채식을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저 수육 고명만 빼고 드시면 된답니다!

왼쪽 그릇에 있는 국물은 평양냉면 국물이에요! 이 국물은 고기로 육수를 냈기때문에 알러지가 있으시거나 채식을 하는 분들은 마시면 안돼요!

글고 컵에 들어있는 분홍빛이 도는 물은 살짝 상큼한 맛과 향이 나는데 오미자차인 것 같아요. (확실한 건 아닙니다.)

테이블마다 이렇게 기본 세팅이 되어있어요. 저는 맨 왼쪽에 있는 생등기름을 듬뿍 넣어서 골동냉면을 비벼줍니다. 들깨가루와 통등깨가 이미 들어있는데 이 생들기름까지 부어주면 고소한 향이 진동을 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다시마식초가 아주 별미예요!! 이 다시마식초는 보통 평양냉면을 주문하고, 면을 앞접시에 덜어서 식초를 섞어서 먹는데, 저는 골동냉면에도 저 식초를 비벼서 먹습니다.

식초이지만 많이시지 않고 달짝한 맛이 섞여있는데, 정말 맛있어요. 살면서 한번은 꼭 맛봐야 하는 맛이에요!!

같이간 친구 싹싹 긁어 먹은 그릇 보이시나요! 제 그릇도 저랬답니다!!

서관면옥은 화장실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식당 내부에 있는데 저 세면대 어디서 많이 본 모양이다 했더니 색이며 모양이며 이 식당에서 사용하는 그릇 같네요. 식당 여기저기 가습기도 틀어져있고 타올도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의 또한가지 센스!! 바로 머리끈인데요.

직원분께서 돌아다니시면서 머리가 긴 손님에게는 편하게 드시라고 이렇게 머리끈을 나눠주신답니다. 너무 감동이었어요!!

저는 골동냉면을 시켜먹었지만 사실 이 집에서 유명한 음식은 평양냉면과 어복쟁반이에요. 글고 또 가성비좋은 메뉴가 있는데 바로 "서관면상" 이라고 해요.

서관면상은 점심특선 메뉴인데, 평양냉면과 갖은 반찬들이 한 상으로 나오는데 정말 아기자기 예쁘게 나온답니다. 가격은 15,000원이에요. 하루에 판매하는 갯수가 한정되있는데, 홈페이지에는 1일 20인 한정이라고 되어있네요.

작년에 사장님께 이에대해 여쭤본적이 있는데, 갯수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더 많이 팔다가 갯수를 줄였다고 들었어요. 가격대비 손이 너무 많이 가기 때문이라고 하셨는데요.

그런만큼 저 메뉴를 먹으려면 일찍가서 줄을 서야하는데, 평일 점심으로 먹기 위해서는 11시 30분쯤에는 가야 먹을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메뉴였습니다.

아래는 지도입니다!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 중 하나인 교대역 맛집 서관면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서관면상 사진을 올리지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 작년 여름에 먹었던거라 사진을 못찾았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골동냉면도. 그리고 이집의 주 메뉴인 평양냉면도 정말정말 맛있으니, 소중한 분들과 서관면옥에서 식사하시면서 좋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