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어플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이전에는 제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기다리지 않고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하게 된 이유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아이패드 자체를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던 결정적인 계기가 된 어플과, 그 이외에 제가 잘 활용하고 있는 추천어플 총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어플추천 BEST 4

 

 

1. 노타빌리티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는 계기가 된 바로 그 어플입니다. 어플 가격은 11,000원입니다. 저는 학생은 아니지만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는 걸 좋아해서, 관심있는 분야가 있으면 강의를 신청해서들으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로운 분야의 경우 모르는 것도 많고, 강의내용을 조금도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 항상 휴대폰 녹음기를 켜놓고 강의를 듣곤 했습니다. 열심히 필기해서 나중에 녹음된 부분과 맞춰보기 위해 필기 중간중간 녹음기에 표시된 재생시간을 적어놓고, 복습할 때 그 부분을 찾아서 들어보곤 했습니다. 사실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시간표시를 한마디한마디 다 해 놓을 수 없으므로 내가 딱 원하는 그 부분의 녹음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노타빌리티 어플을 이용하면, 그런 걱정없이 녹음을 하면서 필기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지금 재생되는 부분이 녹음의 어느 부분인지 표시도 명확하게 되어있어서 복습할 때도 매우 편리합니다.

 

 

위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재생되는 부분을 기준으로 그 전에 필기한 부분은 진한 색으로, 앞으로의 내용은 옅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내용을 보면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제가 아이패드를 산 직후 코로나 바이러스가 심각해지고 모임들이 모두 취소되거나 보류되어서, 아직도 강의시간에 이 어플을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강의녹음 보다는 전자책을 보는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굿노트

 

 

 

두번째 추천 어플은 바로 굿노트 입니다. 굿노트의 가격은 9,900원 입니다. 위 노타빌리티와 굿노트는 둘 다 필기어플이고, 이 둘중에 무엇을 살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두 어플 모두 서로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고 둘 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백 10,000원이나, 백 20,000원이나 그게 그거 아닐까요??^^

 

서론은 이쯤으로 하고, 이 굿노트의 장점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노트를 꾸미기가 아주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 만큼, 인터넷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굿노트 양식이 아주 많이 있고 종이 다이어리를 꾸미는 것처럼 스티커나 사진을 붙이기도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펜 굵기 조절이라 색상 선택이 아주 편리해서, 실제로 종이로 된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노트 필기를 하는 것처럼 이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3. 어도비 스케치

 

세번째로 아이패드 추천 어플은 어도비 스케치 입니다. 아이패드는 보통 드로잉 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드로잉 어플 중 가장 중요한 어플은 단연 "프로크리에이트" 입니다. 포토샵 부럽지 않은 다양한 효과가 가능하고 하는데요, 그 가격은 12,000원 입니다.

 

물론 유료어플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림도 자주 그리지 않아서 굳이 그정도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른 어플이 바로 무료 어플인 "어도비 스케치" 입니다.

 

그림을 자주 그리지는 않지만 다이어리 꾸밀 때 가끔 간단한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이 블로그의 제 사진도 어도피 스케치로 그린 당근이랍니다. 간단한 그림을 그리기엔 꽤 괜찮죠??

 

4. 넷플릭스


 

 

마지막 추천 어플은 바로 넷플릭스 입니다. 아이패드에 관심이 없었던 그 때 제가 알고있었던 유일한 활용법이 바로 영상을 보는 것이었는데요. 물론 넷플릭스 보는 것 하나만을 위해서 아이패드를 사라고 한다면 저는 절대로 사지 않을 것입니다.

 

그정도만 사용할 거라면 휴대폰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왕에 아이패드를 샀다면 널찍하고 시원한 화면으로 영상을 볼수 있는데 굳이 휴대폰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아이패드는 휴대성도 좋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넓은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추천 어플 4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어플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전 이 네가지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지만 또 좋은 어플을 발견하게 된다면 다음에 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