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이유 (아이패드 프로4세대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나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하게 된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최근까지 아이패드에 대해 관심도 없었고, 비싸기만 하고 쓸모없는 물건이라고 부정적으로 생각했었는데요.

 

 

그랬던 제가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3세대 구매이유 3가지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필기어플 때문이었습니다. 그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새로운 포스팅으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여기서 하고 싶은 얘기는 곧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는데,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한 이유입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산 시기는 2월 초 입니다. 그 당시에 4세대에 대해서 정확하게 공개된 것은 없었지만, 4세대 출시가 임박했고 어떤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될 지 꽤 상세하게 예측이 되던 시기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세대를 산 이유를 크게 3가지로 분류해보았습니다.

 

1. 애플펜슬

 

 

곧 설명드리겠지만 제가 아이패드를 사려는 이유는 바로 필기어플 때문이었고, 필기어플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애플펜슬 입니다. 2018년도에 이미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3세대는 애플펜슬 2세대와 호환이 되는 첫번째 아이패드였기 때문에 당분간 새로 출시되는 아이패드들 또한 이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할 것이 뻔히 예측되었습니다. 애플펜슬의 기능을 생각하면 같은 제품을 사용하게 될 프로4세대를 굳이 기다릴 이유가 없었습니다. 같은 애플펜슬을 사용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2. 가격

 

저는 에어팟 2세대 출시가 임박했을 때 에어팟 1세대를 살까말까 엄청 고민을 했었습니다. 당시 새 제품 출시가 얼마 안남았던 터라 구 제품인 에어팟 1세대는 중국 직구를 통해 9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어폰에 9만원도 너무 비싸다며 고민하던 사이 에어팟 2세대가 드디어 출시되었고, 그 당시 가격은 약 16만원 정도. 그리고 에어팟 1세대는 단종되어 중고 이외에는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그때의 경험을 생각해보면 아이패드 프로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는 바로 지금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기회비용

 

세번 째 이유는 바로 기회비용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비용은 꼭 돈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히 몇월 몇일에 출시될지 모르는 아이패드 프로4세대를 기다리는 몇달이라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처음 아이패드를 이런데 쓰려고들 사는구나 하고 생각한 이후 실제로 "꼭 사야겠다" 생각하기 까지 1주일의 시간이 들었습니다. 그 일주일동안에도 아이패드를 사면 이렇게 쓰면 좋겠다. 저렇게 쓰면 좋겠다. 생각만 하면서, 실제로 그 공부를 아이패드가 없더라도 할수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시간만 흘려보내고 있는 저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프로4세대를 구매하게 된다면, 나는 구매할 때까지의 시간을 그 일주일 처럼 계속 보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몇달의 시간과 아이패드 3세대와 4세대의 (미세한) 기능차이중에 저는 제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이유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바로 "쿠팡"에서!! 제가 산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3세대 11인치 Wi-Fi 64GB, 실버색상" 이었으며 아이패드를 908,160원에, 그리고 애플펜슬 2세대를 141,26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직 한국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가장 저렴한 옵션을 선택하면 그 가격은 799달러입니다. 아마 우리나라에 출시되면 100만원 초반대의 가격이겠네요. 게다가 애플펜슬2세대의 가격도 조금 오른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제가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한 이유를 말씀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저는 여전히 지금이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때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3세대를 선택한 이유를 잘 생각해보시고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