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고양이 장난감 BEST 5와 놀아주는 법

sitemap.xml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고양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깨달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BEST 5”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흔히들 강아지는 매일매일 산책을 시켜줘야하지만 고양이는 혼자 놔둬도 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고양이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충분히 놀아줘야 한답니다. 고양이 놀아주는 법과 함께 “사냥본능을 일깨워줄 수 있는 고양이 장난감 5가지”를 뽑았습니다.

 

 

사냥본능을 자극하는 "고양이 장난감" BEST 5

 

 

 

1. 캣츠모리 초밥이냥

 

 

첫째인 삐용이가 아가이던 시절에 처음으로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장난감입니다. 제가 돈주고 산 고양이 장난감 중 으뜸입니다. 3단 낚싯대와 초밥모양 인형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캣닢이 함께 들어있지만, 캣닢따윈 중요하지 않으며, 초밥과 집사의 현란한 손놀림이면 야옹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충분합니다. 

 

이 캣츠모리 초밥이냥을 이용해서 고양이 놀아주는 법의 포인트는 바로!! 초밥이 공중에 떠있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낚싯대를 최대한 길게 빼고 저 끝에 달린 초밥이 마치 살아있는 생명체인 것처럼 바닥을 기어다니게 만들어야 합니다. 잡힐 듯 말 듯 야옹이의 발 근처를 지날때 슉슉 속도를 내주면 아주 환장을 합니다. 야옹이가 충분히 움직일 수 있도록 같이 뛰어다니며 놀아주면 좋겠지만, 어깨가 유연한 집사라면 가만히 앉아서 야옹이만 운동시키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2. 머리끈

 

머리끈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가장 좋아하는 건 역시 반짝이는 장식이 하나 달린 기본 검정색 머리끈입니다. 스프링 모양 머리끈, 고무머리끈 그 무엇도 야옹이의 관심을 별로 끌지 못했습니다. 시작은 물수재비 하듯이 바닥과 최대한 가까운 높이로 멀리 던져줘야 합니다. 후다다다닥. 엄청난 속도로 머리끈을 따라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 다음부턴 혼자서도 잘 노는데, 앞발로 툭! 쳐서 튕겨나간 머리끈을 다시 자기가 사냥합니다. 이 머리끈을 캣츠모리 초밥이냥 낚시대에 달아줘도 아주 좋아합니다.

 

3. 꿩 깃털

 

 

이 녀석은 다른 장난감들과 달리 공중에 있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꿩 깃털을 이용해서 고양이 놀아주는 법에도 팁이 있습니다. 바로 잡힐 듯 말 듯 안달나게 하는 것이죠! 눈 앞에 어른거리면 잡고 싶어서 난리가 납니다. 물론 중간에 한 번씩 잡혀줘야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야옹이가 흥미를 잃는다면? 그 다음 포인트는 장애물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깃털이 온전한 모습으로 다 보이는 것보다, 문 틈이나 거울 뒤에서 끝자락만 살짝 보일 때 야옹이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할 수 있습니다.

 

 

 

 

4. 양모볼

 

 

양모볼도 야옹이들이 사랑하는 장난감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녀석은 크기가 중요합니다. 작고 가벼우며 살짝만 튕겨도 잘 날아가는 녀석으로 골라야 합니다. 한때는 둘째 삐약이의 최애템이었으나, 첫 양모볼이 사망한 후 다시 산 녀석은 삐약이의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먼저 잘 갖고놀던 것에 비해 두 배 정도 되는 몸집에, 삐약이는 너무 낯설어 했고 끝끝내 친해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크기의 양모볼을 고른면, 고양이가 재밌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양모볼을 이용해서 고양이 놀아주는 법은 다음 장난감인 “냥털볼” 과 같습니다. 

 

5. 냥털볼

 

 

 

양모볼을 대신했던 건 바로 냥털볼입니다!! 빗으로 고양이의 털을 정성스레 빗어주고 나면 엄청난 양의 털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 털을 이용해서 공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예쁘고 동그란 털뭉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털뭉치를 집어들고, 양 손을 곱게 포개어서 안에 공이 있는 것처럼 공간을 만든 채 둥글둥글 굴려줘야 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헐거운 듯 하지만 굴려줄수록 냥털볼의 밀도가 높아지며 공 같아 집니다. 돈 한푼 안들이고 고양이 장난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너무 작게 만들면 야옹이들이 먹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당한 크기로 잘만 만들어주면, 자신의 냄새가 한가득 베어있기 때문에 그 어떤 양모볼보다 사랑받는 장난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뽑은 고양이 장난감 5가지와 놀아주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가지고 있는 장난감을 고양이가 지겨워하거나 새로 산 장난감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때, 제가 알려드린 팁들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